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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업무] 지문보안토큰 검증 실패 해결(공동인증서 갱신)

2021/05/26

 

요즘은 3년동안 유지가능한 공동인증서도 있다하지만

저의 경우엔 아직 1년 사용 후 매년 갱신하고 있습니다.

 

나라장터 등 조달 입찰에 지문보안토큰이 필요한데

이번에 공동인증서가 기간만료가 되어 갱신을 하였더니

지문로그인에서 계속 오류 팝업이 뜨더라구요..

분명 갱신한 인증서를 보안토큰에 복사 저장까지 하였는데 말이죠.

 

해서 문의해보았습니다.

 

바이오씰 지문보안토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지문보안토큰은

유니온커뮤니티 사의 바이오씰 입니다.

 

문의하니 자연스럽게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가 굉장히 많은 것 같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공동인증서 복사에서 오류가 생긴 것이라고 하는데

복사 자체에서의 문제라기보다는

새로운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면 기존 것을 대체해야하는데

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듯 했습니다.

 

해결방법은

1. 보안토큰의 인증서 삭제

2. 다시 인증서 복사

로 간단하였고 번거로웠습니다.

 

 

보안토큰 인증서 삭제는 

 

아래 바이오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bioseal.unioncomm.co.kr/

 

바이오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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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seal.unioncomm.co.kr

 

바이오씰 홈페이지 메인

 

메인 아래 인증서 삭제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바이오씰 보안토큰 관리프로그램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사용자 정보 확인을 해보시면

오류상황이라면 인증서 저장 개수가 여러개로 나옵니다.

 

왼쪽 두번째 '인증서 삭제' 를 눌러 인증서를 삭제하고

사용자 정보 확인을 하면 인증서 개수가 0으로 나오고

 

이후 다시 공동인증서 발급 사이트로 접속해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은 꼭 필요한 단계는 아닙니다.

과정마다 지문인식을 계속해야하기 때문에

바로 인증서 삭제를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시 일개미로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