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

[업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지방세납세증명)

2021/05/28

 

보통 금융권이나 거래처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요청한다면

자연스럽게 지방세완납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짝꿍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

 

https://hrdrg.tistory.com/8

 

[업무]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납세증명서)

2021/05/27 처음 회사 입사 후 관리일을 시작하면서 아주아주 기초적인 것도 몰라서 인터넷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도 혹시 도움을 줄 수 있을까하여... 너무 바빠 1초도 아까운 업무시간을

hrdrg.tistory.com

 

 

 

 

지방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가 아닌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 발급 가능합니다.

 

 

 

 

https://www.gov.kr/

 

정부24

 

www.gov.kr

 

 

 

 

 

정부24 메인에 보면

자주찾는 서비스 모음이 있습니다.

따로 개인설정을 해놓지 않은 상태라면

처음 화면 두번째 줄중간에 지방세 납세증명이 있습니다.

(없을 경우엔 검색해서 찾는 것이 빠릅니다.

 상위 메뉴를 통해 들어가는게 너무 복잡하더라구요..)

 

 

 

 

 

 

 

신청하기

 

 

 

 

 

 

대부분의 내용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데

필수 항목인 빨간 점 중 없는 부분은 채워줍니다.

 

주소 검색 시 뜨는 팝업에서

주소 검색 결과를 클릭하고도

반응이 없는 것처럼 느끼실 수 있는데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 관할부처가 나옵니다.

(EX. ~시 ~동)

관할부처를 클릭하면 팝업이 닫히면서 진행됩니다.

 

 

 

 

 

 

필요한 내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헷갈릴 땐 기타 / 기타 로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 하고나면

아래와 같은 지방세납세증명(지방세완납증명서)이 나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출력물이 원본이고

네트워크 프린터, 파일 저장은 안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와는 다르게

중간에 신청인(나) 도장날인이 들어갑니다.

출력물 자체가 원본이다 보니

도장날인을 하지 않아도 크게 신경쓰지는 않던데

제출처의 성격에 맞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일개미로 총총...